수험정보

2025 상반기 한국남동발전 필기 합격

  • 작성자 cowls390**
  • 작성일 2025-03-25
visibility 79

1. 내가 걸어온 길에 대해

▶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나요?(스터디 기수+스터디닉네임, 인강 등) : 실전 모의고사 프리패스

▶ 수강 전 공부기간 : 0개월 (시작을 닥공과 함께!!)

▶ 수강 후 합격까지 공부기간 : 3개월

2. 합격하신 시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시험유형(피셋형, 피듈형 등) : 피듈형

▶ 지원직무 : 기계직

▶ 결시율 : 4명 / 25명

▶ 문제 수 / 시험 시간 : 전공(25) + 의사소통(10)+문제해결(10)+자원관리(10) = 총 55문제 / 60분

▶ 체감 난이도 : 중

3. 닥치고공기업 NCS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어려움, 문제점)

처음 공기업 준비를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남들이 다 하듯 자격증부터 차근차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처음 NCS를 하려고 하니, 정말 막막했습니다.

누군 머리가 좋아야 합격한다, 계산속도가 월등히 빨라야 합격한다, 이런 문제도 못풀면 공기업 도전도 하지 말라는 식의 잘못된 의견들만 제 눈에 들어왔고, 처음 시작을 하기도 전에 온갖 걱정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찮게 유튜브에 뜬 샌디님의 영상을 통해 NCS에 대한 잘못된 사고를 180도 바꿀 수 있었습니다.

4. 닥치고공기업 NCS를 선택한 이유, 다른 강의들과 어떤점이 달랐나요?

저는 다른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지만, 대부분의 강의는 강사들의 풀이를 따라가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도 열심히 하면 성적이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목표점으로 빙빙 돌아가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닥치고공기업의 강의는 'NCS에 대한 바른 관점'을 잡고 '문제 대응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NCS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지울 수 있었고, 뒤로 갈수록 이대로 계속 하면 붙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5. 닥치고공기업 NCS 강의내용이 실제로 NCS 합격하는 방법이라는 걸 깨달은 순간을 설명해주세요.

지금까지 공부를 해오면서 느낀건, NCS는 대응 싸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문제를 어떠한 상황 (OMR 마킹도 안했는데 시간이 촉박한 상황, 시간은 넉넉한데 계산량이 매우 요구되는 문제를 만난 상황) 에서 만났을 때 나는 어떻게 대처할까??'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저만의 대응법이랄게 없었기에 샌디님의 문제 대응 패턴을 따라가며 봉모 풀이에 익숙해지려고 하였습니다.

그 후엔 복기를 하며, 고칠만한 점들을 (풀지말고 버리는게 나은 선택이였네, 1회독에 집착하지 말고 2회독 때 다시보자 등등) 제 대응 루틴에 반영하였습니다

결국엔 이 방법으로 정답률을 70~80% 까지 끌어올리면서 떨어진 필기시험도 0.xx~ 2점차로 좁히게 되었고, 닥치고 공기업이 제시하는 방향이 틀리지 않았음을 직접 느꼈습니다

6. 전공 공부는 어떻게 하셨고, NCS 모듈 영역이 출제된 시험에 합격하셨다면 모듈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모듈은 NCS 기본서 앞의 내용들 반복해서 읽고, 해당하는 영역의 문제들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전공은 냅다 시간을 투자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기출부터 정복하고 지엽적인 것 까지 학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7.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자유롭게 나누고 싶은 얘기를 적어주세요.

(📢최종합격하셨다면 다른 예비 합격자분들을 위한 면접 팁, 면접자료도 공유해주세요!)

포기하지만 않으면 누구나 해낼 수 있다고 믿고 꾸준히 노력합시다!! 1승만 챙기면 돼요!!!

8. 축하드립니다! 합격창 인증해주세요~!!🎉🎉

arrow_back_ios_new
arrow_upwar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