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다음 합격할 다른 분들에게 도움되는 글을 남겨주세요]
[글 제목에 합격하신 회사의 공식 명칭을 적어주세요]
1. 내가 걸어온 길에 대해
▶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나요? : 닥공 올패스
▶ 수강 전 공부기간 : 일주일
▶ 수강 후 합격까지 공부기간 : 3개월반
▶ 스펙(자격증, 토익 등) : 토익820 컴1 한1
▶ 공부 환경(전업, 직장/육아병행) : 전업
▶ 경력(사기업 N년, 인턴 등) : 사기업 5개월, 프리랜서 4년
▶ 학력(범위로 기재. 지방국립, 인서울-서성한 등) : 지방4년제 졸
2. 합격하신 시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시험유형(피셋형, 피듈형 등) : 피듈
▶ 지원직무 : 문화행정직_문화예술사업기획
▶ 결시율 : 4/20
▶ 문제 수 / 시험 시간 : ncs: 50문제50분 / 전공 40문제40분
▶ 체감 난이도 : 중
3. 닥치고공기업 NCS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어려움, 문제점)
유튜브로 ncs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던 중 닥치고공기업님 유튜브를 보게 되었고, 이 말도 안 되는 시험을 합격하기 위해선 정공법으로 가면 안 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4. 닥치고공기업 강의를 선택한 이유, 다른 강의들과의 차별점이 무엇인가요?
원칙대로면 1문제 당 1분씩 풀어야 하는 건데 이건 절대 말이 안 된다 생각하던 와중 유튜브 영상을 보고 닥치고공기업은 ncs의 본질을 꿰고 있다는 것이 느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5. 닥치고공기업 강의가 실제로 NCS 합격하는 방법이라는 걸 깨달은 순간을 설명해주세요.
강의를 처음 듣기 시작했을 땐 시험운영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ncs합격의 열쇠라 하는 걸까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본강의를 마치고 자료해석 피지컬을 키우며 모의고사 풀이+강의 보면서 복기를 하다보니, 점점 어떤 부분에 집중해서 시험을 대하고 복기를 해야하는지 명확해지더라구요. 무엇보다도 강의가 그저 문제를 풀어내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해당 문제를 마주쳤을 때 어떤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이 방향대로만 가면 어떤 시험이든 나 혼자서도 대처가 가능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보 45일 필기 합격생분 인터뷰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문제를 왜 풀려고 마음 먹었는지, 왜 넘기려고 마음 먹었는지 명확히 알아야 한다' 라고 하셨는데, 이 말씀을 마음이 새기면서 복기를 하니 ncs 본질에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6. 전공 공부는 어떻게 하셨고, NCS 모듈이 출제된 시험에 합격하셨다면 모듈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전공은 행정학+예술경영 이었습니다.
행정학는 공무원 인강이랑 기출 풀면서 공부했어요. 행정학 처음 입문할 때 대학교수식 강의 때문에 포기할까 생각했는데 저처럼 노베이스이신 분들은 ㄱㄷㄱ ㅊㅇㅎ선생님 강의 꼭 들으세요.... 인강 시간이 좀 길긴 하지만 이해를 바탕으로 한 암기여서 한 번 완강 하면 핵심개념은 휘발 없이 남아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예술경영은 제가 원래 예체능 계열에서 프리랜서로 일한 경험이 길어서 배경지식 바탕으로 풀었습니다. 실제로 난이도도 별로 높지 않았어요
7.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자유롭게 나누고 싶은 얘기를 적어주세요.
(📢최종합격하셨다면 다른 예비 합격자분들을 위한 면접 팁도 공유해주세요!)
닥치고공기업 강의가 피셋 위주여서 피듈이나 모듈형으로 시험이 출제되는 기업을 준비하시고 계시다면 망설이실 수도 있을텐데요. 닥치고공기업은 피셋문제를 잘 풀기 위한 강의가 아닌 시험운영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배운 내용들은 바탕으로 모듈 비중 높은 시험에도 적용 가능하고, 이렇게 합격도 했습니다! 제발 모두 닥공하고 일찍 광명 찾으십시다!!!
8. 축하드립니다! 합격창 인증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