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가 걸어온 길에 대해
▶ 어떤 강의를 수강하셨나요? : 2025 올패스
▶ 수강 전 공부기간 : 8개월
▶ 수강 후 합격까지 공부기간 : 3개월
▶ 스펙(자격증, 토익 등) : 토익스피킹IH, adsp 기입 / 그 외 취득한 자격증들이 추가로 있으나 우대가 아니여서 기입하지 않음
▶ 공부 환경(전업, 직장/육아병행) : 전업
▶ 경력(사기업 N년, 인턴 등) : 일경험인턴 2개월, 사기업 1년 3개월
▶ 학력(범위로 기재. 지방국립, 인서울-서성한 등) : 지방 사립
2. 합격하신 시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시험유형(피셋형, 피듈형 등) : 피듈
▶ 지원직무 : 일반
▶ 결시율 : 10% 정도
▶ 문제 수 / 시험 시간 : 80문항 (ncs50, 직무지식30) / 8:50~12:15(인성검사, 쉬는 시간 포함)
▶ 체감 난이도 : 중
3. 닥치고공기업 NCS 강의를 듣기 전 어려움/문제점이 무엇인가요?
나름대로 문제를 선별하여 버릴 건 버리면서 풀었는데 이 문제를 버리는 게 맞는가에 대한 확신이 없었습니다. 강의 수강 전에는 형태만 보고 버리거나, 풀다가 너무 오래 걸리면 중간에 버리거나 하는 식으로 문제를 선별했던 거 같습니다. 혹은 취약 파트인 확률과 통계를 버리거나요..!
모듈형 시험에는 합격한 적이 있지만, 피샛형 시험에서는 매번 탈락이었습니다..ㅠㅠ
스터디를 들어갈까도 고민했지만, 시간 혹은 거리 때문에도 꺼려지는 부분이 있었고 대부분 필합 경험이 있는 사람 위주로 모집하기에 피해가 될까봐 선뜻 스터디에 들어가지 못하고 독학하여 공부했습니다.
4. 닥치고공기업 강의를 선택한 이유, 다른 강의들과의 차별점이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합격 수기를 보면 민경채, 매3비를 많이들 본다고 하여 저 또한 그러한 방식으로 공부를 했던 거 같습니다.
타사 무료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 1/8=0.125 이런 감각은 학창 시절에 익숙하게 배웠지만 다른 20개의 분수들을 모두 외우라하여 버거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 NCS공부법을 검색하던 중 '닥치고공기업'을 접하게 되었고, 그때 당시엔 많은 합격자가 있지 않았고 매이저(?) 사이트가 아니다보니 수강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합격자 출신 강사'라는 말에 관심이 기울었고, 취준생 입장에서는 사실 올패스가 적은 금액이 아니기에 한번 더 고민을 했던 거 같습니다. 그러다 지금의 투자가 더 많은 지출을 막는다 생각하고 올패스2025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헬스장 돈내면 운동하듯, 유료강의라 더 열심히 수강하게 된 거 같아요..ㅎㅎ)
단순 암기식이 아니라, 어림산을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모든 문제를 선지 하나하나 자세하게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그래프 문제의 경우, 포함하면 맞다고 보기 등 문제 접근법에 대한 방향성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제일 추천드리는 강의는 '모의고사 강의'입니다. 사실 해설은 해설지에 다 나오잖아요! 그런데 닥치고공기업 모의고사 강의는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시고, 기관별로 다른 접근법을 알려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의사소통도 버릴 줄 알아야한다는 점, 형태만 보고 문제를 버리면 안된다는 점, 멘탈이 흔들릴 때 잡는 법 등 소소한 꿀팁들이 너무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샌디님과 합격자의 엑셀표도 스스로 어떤 문제를 선별해내지 못했나 점검할 수 있어 도움되었습니다!
5. 닥치고공기업 강의가 실제로 NCS 합격하는 방법이라는 걸 깨달은 순간을 설명해주세요.
어림산을 통해서 시간이 단축되고, 정답률이 점점 올라가며 샌디님과 비슷하게 문제를 선별하고 풀어냈을 때 그래! 나도 곧 합격자와 가까워지겠다!라고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ㅎㅎ
6. 전공 공부는 어떻게 하셨고, NCS 모듈이 출제된 시험에 합격하셨다면 모듈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통합전공으로 공부했고, 농협은행 대비로는 테셋, 황정빈 700제를 5회독 이상 한 거 같습니다! 심화문제까지 다 풀었고 모르는 부분은 챗gpt나 유튜브 활용했습니다!
7.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만의 합격 팁!"이 있다면 자세히 공유해주세요!!
사실 팁은 없어요...평소처럼 아침에 시사뉴스 읽고, ncs풀고 점심 이후에는 전공 집중하고, 공부가 안되는 날엔 자소서를 제출했습니다. 농협은행과 같은 달에 응시한 정출연, 기업은행, 한전 모두 필기 결과가 좋지 못했는데 이렇게 1승이라도 할 수 있어 너무 기쁩니다ㅠㅠ 꼬옥 면접까지 합격해서 좋은 후기를 남기고 싶네용!